본문

나이가 들고 노화가 진행되면 안면의 근육과 지방조직이 홀쭉하게 변하면서 자연스럽게 얼굴의 볼륨 또한 줄어들기 마련입니다. 이를 개선하고자 불필요한 지방을 빼내어 필요한 부분에 주입하는 자가지방이식이 적용되곤 있지만, 추출해낸 지방을 지방층보다 더 깊숙한 곳의 근육층에 이식하여 근육에 볼륨을 줌으로써 젊고 팽팽한 피부로 만들어주는 근육 내 자가지방 이식술인 파미(FAMI:Fat Autograft Muscle Injection)가 주목받고 있습니다.

 

 

파미는 자가지방을 순도 높게 정제한 뒤 특수하게 고안된 캐뉼라를 이용하여 안면 근육과 그 주변에 이식하는 방법입니다.

근육층은 표면층, 중간층, 깊은층으로 3차원구조로 존재하기 때문에 시술시간이 길고, 시술시 많은 테크닉을 요하게 됩니다. 

그러나  혈관이 풍부한 근육층에 이식된 지방은 생착률과 지속성이 높아 얼굴형태를 자연스럽게 시술할 수 있고, 한번의 시술로도 이식된 지방이 오랜 기간 지속효과를 보일 수 있습니다.

   

01.jpg

<안면 근육형태.     사진출처: Dr. Roger Amar>

 

02.jpg

 <피부 혈관 및 근육층>

 

무엇보다 자신의 지방을 이용하기 때문에 이물감이나 알레르기 등의 부작용이 적고, 절개를 하지 않으므로 시술부담이 적습니다.

또한, 근육층 내에 지방이 들어감으로써 멍이나 붓기를 줄일 수 있어 시술 후 며칠 내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며, 군살부위의 지방을 추출 해내므로 군살감소의 효과도 누릴 수 있습니다. 

 

주로 중년층의 팔자주름, 눈밑주름, 미간주름, 야윈 볼, 꺼진 이마 등에 시술하여 주름지고 쭈글쭈글한 피부에 탱탱한 볼륨감을 줄 뿐 아니라, 젊은 연령층에서도 안면윤곽술의 중요한 수단으로 인기가 높습니다.

 

화장은 시술 다음날부터 가능하나 이식된 조직에 혈관이 자라 생착될 때 까지는 어느 정도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시술부위를 세게 문지르거나 압박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. 대부분의 경우, 시술 후 약 3-4주가 지나면 모든 조직이 튼튼해지기 때문에 마사지나 사우나 등 일상 생활이 가능하지만 개인의 상태에 따라 회복기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.

 

05.jpg


Warning: Use of undefined constant php - assumed 'php' (this will throw an Error in a future version of PHP) in /home/gowoonss.com/www/skin/board/column/view.skin.php on line 200